멘붕 ㅋㅋㅋㅋ

안되던게 갑자기 된다..ㅋㅋ

 

일단 중간에 놓쳤던 부분

 

pom.xml에 의존성 모듈을 처음에 추가하니 intellij 기준으로 글자가 빨간색이 뜨는 것이 아닌가...

    <dependency>
      <groupId>javax.servlet</groupId>
      <artifactId>jstl</artifactId>
    </dependency>
    <dependency>
      <groupId>org.apache.tomcat.embed</groupId>
      <artifactId>tomcat-embed-jasper</artifactId>
    </dependency>

의존성 모듈을 따로 reimport 해주는 기능이 있는줄 몰랐었다.

 

저거 해주고 나니 괜찮아지더라

 

그리고 그 이후에 했던 것들

1. jstl version 정보를 추가하고 컴파일 한 것.

그런데 후에 지우고 해봐도 잘 된다 ㅋㅋㅋ(뭐지)

 

2. SpringBootApplication을 Run 한 것

intellij에서 run 방법이 2개가 있다.

 

Shift + F10

Ctrl + Shift + F10

 

내가 알고 있는 저 둘의 차이는 기존에 컴파일 했던걸 Run했던 것과 현재 켜져있는 것을 Run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혹시 몰라 일단 적어봤다.

 

진짜 특이한건 이전에 안되던 곳에서도 잘 작동이 된다는 것... 코드 하나 안고쳤는데..ㅋㅋㅋㅋ

 

저 버전을 명시한 후 컴파일 한 번 했었던게 영향을 미쳤던게 아닐까 생각이 된다.

(gradle로 명시해놓은 것 보니깐 버전 정보가 다 명시가 되어 있더라)

 

해당 uri도 빨간색이었는데 어느 순간 초록색으로 바뀌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