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가 되면 회사가 망하게 된다!

항상 Day1을 유지하게 하기 위한 '제프 베조스'의 철학이 담겨있다.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고객중심적인 마인드'이다.

 

정말 철저하게 단기적인 손실보다 고객의 신뢰롤 훨씬 더 중요하고 가치있게 여기며, 말뿐만이 아닌 실제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례들을 보니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었다.

 

1. 핑크 에어팟의 QC문제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것이라는 들은 담당자가 나라면 어떻게 했을 것인가?

당연스럽게 '이러이러한 사유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것 같습니다'라고 공지를 올릴 것이라고 일반 사람들은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아마존에서는 소매상에게서 핑크 에어팟 4000개를 구매해 배송 일정을 맞췄다...ㅎ진짜 대단하지 않나?ㅋㅋ

 

2. VOD 서비스를 이용하다 불편을 느낀 고객이 클레임을 걸기도 전에 선제적으로 보상을 제공했다.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제 실행하고 있는 것이 정말 고객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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